경복궁은 우리나라 역사의 한 장소 입니다. 경복궁 소주방[궁궐의 부엌]에서 전통 국악공연을 즐기면서 임금님이 드셨던 수라상을 접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. 전문가 해설을 들으면서 경복궁 북측 권역에서 별빛야행을 시작할 수 있습니다.
고궁의 고즈넉함을 느끼면서 경복궁에서 이때까지 못느꼈던 여러가지를 경험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 있습니다. 기회는 아무때나 오지도 않으며 1년에 2번, 상반기 하반기로 나눠서 운영됩니다.
낮에만 볼 수 있었던 경복궁을 야간에 옛 궁궐의 경험을 해볼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요? 기회는 아무때나 오지 않으니 예매 기간 확인하시고 꼭 한번 경험해보시길 추천합니다.
별빛 야행 기본 일정
기본 일정 : 2025년 4월 2일 (수) 부터 5월 11일(일)까지 진행합니다. [ 월, 화 휴무]
행사 시간 : 1부 저녁 6시 40분 ~ 저녁 8시 30분 , 2부 저녁 7시 40분 - 9시 30분
행사 장소 : 경복궁 소주방, 북측 관람
잔여석 예약 방법 및 일정
잔여석 예약 : 2025년 3월 26일 (수) 오후 2시부터 진행됩니다.
좌석 확인하시고 예매하시면 좋은 장소에서 볼 수 있습니다.
예약 마감 : 관람일 2일전 저녁 6시까지
취소 마감 : 관람일 2일전 저녁 5시까지
잔여석은 관림일 2일전 저녁 5시 - 6시 사이에 더 많을 수도 있고, 그전에도 표가 나올 수 있으니 관람 일정에 맞춰서 취소표를 노려보시기 바랍니다.
궁중음식 체험 및 국악공연 관람
맛있는 수라상을 접하는 동안에는 국악 공연까지 펼쳐져서 그야말로 옛날의 궁궐에 내가 살고 있는 느낌을 받아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.
도슭수라상
도슭은 도시락의 옛말로 왕과 왕비만 받을 수 있었던 최고의 일상식인 12첩 반상을 현대적으로 변형한 수라상입니다.
야간해설 [시간 110분정도 소요]
경복궁 별빛 야행은 야간에 이뤄지는 특별관람입니다. 공개되지 않았던 경복궁 북측 권역을 탐방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향원정을 감상할 수 있습니다.
순서
경복궁 주차장 방면 계조당 앞 -> 외소주방 [ 궁중음식 체험, 국악 공연] -> 자경전 -> 장고 - > 집옥재, 팔우정 -> 건청궁 -> 향원정